포레스토피아협동조합

포레스토피아협동조합

협동조합소개

협동조합소개

포레스토피아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포레스토피아 협동조합

포레스토피아협동조합은 산림생태계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지친 현대인들에게 산림이 생산하는 다양한 임산물과 서비스,
숲을 통한 치유의 체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설립목적

01 사회적, 경제적, 생태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균형 잡힌 산림 생태계를 유지한다.

산림은 인간에게 사회적, 경제적, 생태학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간은 산림에 의존하여 식품, 물, 연료를 얻고 문화를 발전시키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해왔다. 그러나 우리의 산림은 오랫동안 방치되어 산림과 산촌은 붕괴직전의 상태에 놓여있다, 기후변화, 환경위생, 수자원의 보호, 재해경감, 식품안전 등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과제는 균형 잡힌 산림 생태계를 통하여 이루어야 하는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

02 행복을 찾아 심신을 재충전 할 수 있는 방법과 장소를 제공한다.

자연과 분리되어 초고속으로 변해가고 있는 산업문명과 복잡한 사회 속에서, 현대인들은 공허ㆍ고독ㆍ불안에 직면하여, 자아를 회복하고 진정한 가치와 행복을 찾아 심신을 재충전 할 수 있는 방법과 장소가 절실하게 되었다.

03 자연을 개조하면서도 자연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바꾸지 않으며, 자연에 대한 감사를 바탕으로 산림의 혜택을 누려왔던 선조의 지혜를 되살리고자 한다.

인간은 산림과 공존 공생하는 지혜를 찾아야할 때다. 세계 대부분의 나라는 국가나 지방정부 소유의 산림이 약 73%에 달하지만 우리나라는 오히려 사유림이 67%에 달하고 있다. 따라서 사유림의 활성화 없이는 임업과 산촌의 활성화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러한 문제점을 자각하고 있는 포레스토피아협동조합의 조합원은 자연을 개조하면서도 자연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바꾸지 않으며, 자연에 대한 감사를 바탕으로 산림의 혜택을 누려왔던 선조의 지혜를 되살리고자 한다.

04 산림생태계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산림이 생산하는 다양한 임산물과 서비스, 숲을 통한 치유의 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포레스토피아협동조합의 조합원은 산림생태계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산림이 생산하는 다양한 임산물과 서비스, 숲을 통한 치유의 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건강과 생명과 자연을 건전하게 연결한다면 산림경제의 가치도 성장하고, 고립화된 인간관계를 ‘행복한 사람의 숲’ (forestopia)으로 만들어갈 수 있음을 믿고 실천할 것이다.

포레스토피아 규모

구분 면적 시설내용
면적 280,000㎡ 경남 산청군 시천면 내공리 산81-1외 18개 필지
숲 길/계곡 7㎞ 걷기 명상을 할 수 있는 주제별 7개 숲길과 계곡
임산물 재배지 120,000㎡ 곶감, 밤, 잣, 호두, 산양삼, 머위, 고사리, 참나물, 취나물, 두룹, 명이나물 등 다양한 임산물 재배
시설 780㎡ 숙소동3, 복합힐링센터, 공유식당, 온실카페

포레스토피아 시설

구분 면적 시설내용
파랑집 50평(2층) 방4개 거실2개 화장실3개
분홍집 65평(2층) 방6개 화장실6개 거실2개
빨강집 10평 다락방 거실 화장실
복합힐링센터 35평 세미나,교육,요가,명상 등
온실카페 20평 휴식,식물재배
공유식당 40평(복층) 주방,식당 및 체험 판매장,전시 판매시설